경기도주부학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병아리 조회 3회 작성일 2021-01-13 20:42:52 댓글 0

본문

[일자리핫라인] 7회 나는 일하는 엄마입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미혼일 땐 직업이 있었지만 결혼과 출산, 그리고 육아까지 더해지면서 재취업이 어려워지는 여성들이 점점 늘고 있다. 과거 유명한 회사에서 오랜 기간 근무했더라도 경력 단절 앞에선 무용지물인 셈. 가사에 보탬이 되기 위해 혹은 자아실현을 위해 어떻게든 일자리를 가지려고 하지만 어떻게 된 일인지 주부 재취업은 쉽지 않다.

이번에 만난 주인공은 40대 여성, 미취학 아이 2명을 키우고 있는 박진숙 씨다. 결혼 전엔 수출입 회사에서 해외 영업직으로 근무했고 결혼 후에도 한동안은 주말부부를 하면서까지 직장 생활을 이어갔다. 하지만 임신과 출산, 그리고 육아까지 이어지면서 직장 생활의 꿈은 접어두어야만 했다. ‘첫 아이가 어린이집에 들어가면 재취업을 해야겠다’ 생각했지만 계획에 없이 부부에게 둘째 아이가 생겼고 그로인해 재취업은 또 한 번 미뤄지게 됐다.

둘째 아이를 처음 맞이하던 날... 아이에게 약간의 문제가 있단 것을 알게 됐다. 심장이 비정상적으로 커지면서 혈액을 제대로 내뿜지 못하는 ‘확장성 심근증’ 을 갖고 태어났다는 것... 때문에 산후 조리도 제대로 하지 못한 채, 첫 째 아이를 돌보면서 둘째 아이까지 간병해야 되는 상황이 벌어졌다. 식구는 늘어 났고, 둘째 아이의 건강 회복을 위해 투병까지 해야 하는데 남편의 외벌이론 어림도 없겠다 생각. 다시 재취업에 도전했지만 그녀를 받아주는 회사는 그 어디에도 없었다.

그런 가운데 우연한 계기로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력단절여성취업’ 사업을 알게 된 박진숙 씨. 두 아이를 육아하면서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자기 개발을 시작한다. 경기도일자리재단 내 새로일하기센터에서 재취업 상담도 받고, 그에 필요한 교육을 들으면서 다시 한 번 취업을 준비한 결과 2018년, 어린이 요리 수업 강사로 다시 거듭나게 된다.

오랜 기간 경력이 없었고 주부라 재취업이 어려웠지만, 본인의 노력과 지방자치단체 내에서 운영 중인 취업 프로그램들을 적극 활용한 결과 새 직업을 갖게 된 그녀. 두 아이의 엄마이자, 일하는 여성으로 거듭난 워킹맘 이야기를 한국직업방송 - 일자리 핫라인에서 만나본다.

엄마들이 다니는 학교가 있다? (대한민국 대표 평생교육학교)

"여러분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최고의 선택 "

청암중고등학교에 오시면 노년의 삶을 행복하게 만들어 드립니다.

도전의 행복을 알려주는 국내 최고의 평생교육 학교가 있습니다.
청암중고등학교
- 성인/주부 중고등학교
- 2년제 학력인정학교
- 중고등학교 수업료/교과서비 완전 무료
- 검정고시 없이 대학까지 갈 수 있는 학교
- 연령 / 성별 제한없이 다닐 수 있는 학교

학교 홈페이지: http://ca.hs.kr
학교 대표 전화번호: 02-930-6511
학교 주소: 서울시 노원구 중계로 244

'이걸 따라잡는다고???'의 후속편! 이번에도 앞서가는 백팀과 뒤를 쫓는 청팀의 마지막 리턴매치! 청팀은 과연 소운동회의 역전패를 설욕할까? 대운동회 3~6학년 계주(이어달리기)

2019년 4월 서울성일초 소운동회에서 백팀은 마지막 6학년 주자 김록희군의 대역전으로 승리를 차지했다. 이어 2019년 10월 11일 대운동회에서 과연 어느팀이 이길까? 백팀의 승리일까? 아니면 청팀의 설욕전이 될까? 마지막 역전이 이번에도????
백팀의 6학년 김록희군의 이번에도 마지막 주자로 뛰는데...
서울 성일초 대운동회 3-4-5-6학년 계주 달리기

... 

#경기도주부학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36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cowayrentalmall.c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